글로벌경영학과는 교육과정 개발에서 실행, 환류에 이르기 까지 다음과 같은 형태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경영학과는 전공을 심도있고 공부하고, 현장 및 실무와 연계하는 교육과정을 확산하고 있습니다.

전공소개zoom in
  • 교육과정계획
    • 교과과정-CDR 체계 확립
    • 교과목 신설/개선/유지 추진
  • 교과과정 운영조직
    • 교육과정위원회
    • 우수 전임교원 확보
    • 교과과정 외부 전문가 자문
  • 교과과정운영
    • 교과과정-CDR 재학생 안내
    • CDR 기반 교과 운영
  • 교과과정환류체계
    • 교과과정 만족도 조사
    • 교육과정위원회 피드백
전공교과과정
구분 학기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전공
심화
1학기 전공심화과정 X
  • 국제마케팅
  • 글로벌비즈니스실습
  • 글로벌유통관리
  • 다국적기업경영론
2학기
  • 국제재무관리

  • ICT와국제무역실습

  • 데이터기반글로벌시장조사론

    (캡스톤디자인)

     
  • 융복합기반K-business(캡스톤디자인)
전공
선택
1학기
  • 신흥시장문화비교론
  • 국제통상과기업경영
  • 국제무역의역사적이해
  • 무역실무

  • 비즈니스영어

  • 글로벌마케팅원론

  • 글로벌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 4차산업혁명과벤처경영론

  • 기업재무이론과실제

  • 비즈니스회계실무

  • 국제마케팅

  • 글로벌서비스경영론

  • 국제무역론

  • 전략경영론(캡스톤디자인)

  • 프로젝트매니지먼트(캡스톤디자인)

  • 글로벌물류

     
  • 핀테크금융시장과금융상품

  • 디지털마케팅론

2학기
  • 비즈니스회계기초
  • ESG와지속가능경영
  • 신흥시장론
  • ICT융합과소비자행동론

  • 혁신경영과글로벌기업가정신

  • 신흥시장지역연구

  • FTA와융합적통상전략

  • e비즈니스

  • 데이터기반글로벌금융투자

  • 조직이론_이론과실제

  • 경제공간의이해

     
  • 국제경영학(캡스톤디자인)

  • 국제금융론

  •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론

  • 글로벌경영사레연구

  • 인공지능과글로벌비즈니스애널리틱스

     
  • 글로벌브랜드경영

  • 신흥시장진출세미나

touch slide

2024학년 교육과정 기준 (2024학번부터 적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