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학과는 글로벌 시대의 경영, 경제 현상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현장 중심의 학습을 통해 세계화의 진전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전문인을 양성하는 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 vision - 글로벌 시장 기반 성장을 추진하고 글로벌 기업이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양성
-
교육목표
- 글로벌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국제적 비즈니스 스킬을 보유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력 양성
- 글로벌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고 이를 무대로 글로벌 무역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마켓 전문가 양성
- 감성 기반 아이템의 수출 증대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 육성을 통한 경제 구현에 공헌하는 혁신 지향 글로벌 인재 양성의 산실 구축
-
핵심역량
글로벌 기업을 위한 창의적 인재의 핵심 역량-
스킬
- 취업스킬
- 기업직무스킬
-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스킬
-
지식
- 글로벌시장이해도
- 글로벌기업이해도
- 직무지식향상도
-
태도
- 글로벌마인드
- 이문화이해도
- 조직지향성
- 글로벌 시장진출의지
- 글로벌 기업진출의지
- 혁신의지
-
스킬
-
교육과정
- 무역비즈니스 관리자
- 글로벌마켓 관리자
- 기업경영 관리자
글로벌경영학과는 이와 같은 미션을 달성하고자 다음과 같은 중장기 발전계획을 세웠으며, 학과의 끊임없는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연도 | 2010-2013 | 2014-2018 | 2019- |
---|---|---|---|
중장기 발전을 위한 기반 구축기 | 중장기 발전을 위한 역량 심화기 | 중장기 발전을 통한 성과 확산기 | |
목표 | 글로벌 경영학과 내실화를 위한 기본역량 구축 | 글로벌 경영학과 구성원 전반의 역량 심화 |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및 구성원 글로벌 역량 확산 |
주요내용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