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학과는 글로벌 시대의 경영, 경제 현상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현장 중심의 학습을 통해 세계화의 진전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전문인을 양성하는 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visionzoom in
  • vision - 글로벌 시장 기반 성장을 추진하고 글로벌 기업이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양성
  • 교육목표
    1. 글로벌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국제적 비즈니스 스킬을 보유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력 양성
    2. 글로벌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고 이를 무대로 글로벌 무역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마켓 전문가 양성
    3. 감성 기반 아이템의 수출 증대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 육성을 통한 경제 구현에 공헌하는 혁신 지향 글로벌 인재 양성의 산실 구축
  • 핵심역량
    글로벌 기업을 위한 창의적 인재의 핵심 역량
    • 스킬
      • 취업스킬
      • 기업직무스킬
      •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스킬
    • 지식
      • 글로벌시장이해도
      • 글로벌기업이해도
      • 직무지식향상도
    • 태도
      • 글로벌마인드
      • 이문화이해도
      • 조직지향성
      • 글로벌 시장진출의지
      • 글로벌 기업진출의지
      • 혁신의지
  • 교육과정
    • 무역비즈니스 관리자
    • 글로벌마켓 관리자
    • 기업경영 관리자

글로벌경영학과는 이와 같은 미션을 달성하고자 다음과 같은 중장기 발전계획을 세웠으며, 학과의 끊임없는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글로벌경영학과 연도별 목표와 주요내용
연도 2010-2013 2014-2018 2019-
중장기 발전을 위한 기반 구축기 중장기 발전을 위한 역량 심화기 중장기 발전을 통한 성과 확산기
목표 글로벌 경영학과 내실화를 위한 기본역량 구축 글로벌 경영학과 구성원 전반의 역량 심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및 구성원 글로벌 역량 확산
주요내용
  • 글로벌 시장에 대한 이해/지식 체계 도출 및 내재화
  • 글로벌 시장을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기초 개편
  • 연구 소모임의 운영
  • 글로벌 시장 전문가 육성을 위한 특성화 사업의 실행 및 확대
  • 글로벌 경영학과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개편 및 CDR 개선
  • 글로벌 경영학과 목표에 적합한 비교과영역 프로그램 확대
  • 우수 교원 초빙 및 구성원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 연구소모임 확대 운영
  • 글로벌 기업, 글로벌 대학들과의 네트워크를 확대
  • 글로벌 경영 인재의 지속적인 배출 및 관계 지속을 통한 학과 자산의 구축
  • 교육 내실화 및 지원 인프라의 확충
  • 학과와 부합하는 교원의 지속적 초빙 및 교원 능력의 개발
  • 연구소모임을 통한 대외성과 확산
touch slid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