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공학은 21세기 인류의 난제인 식량부족, 에너지, 질병,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핵심 학문분야로, 우리의 생활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우리 생명공학과에서는 의료 및 헬스관련 바이오신기술 개발, 생명정보분석, 유전공학, 유전체-단백체 분석 및 조작, 해양생명공학, 분자생태환경평가기술 개발, 생명자원활용기술 개발 등 생명공학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의 연구와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현대 생명공학의 급속한 발전에 부응하고자 학제 및 교과과정을 개편하여, 수요자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졸업 후 생명공학 및 유관 자연과학 분야의 각종 산업체 및 연구기관에서 활약할 전문 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모든 교수진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학생들의 취업기회를 높이기 위하여 생명공학 관련 기업들에서 요구되는 실용적 지식과 실험실습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입학부터 평생지도교수제와 전공특화의 CDR (Career Development Roadmaps)을 통해 학생들이 조기에 진로를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생명공학종합설계와 전공과취업, 전공과창업 등 진로 탐색 교과목을 통해 맞춤형 진로 지도를 체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생명공학과 졸업 후 진로는 크게

  1. 국공립 연구소
  2. 바이오 의약품 산업체 및 기업부설연구소
  3. 생명정보 및 진단의학센터
  4. 생명, 환경, 농수산축산식품, 기초의학 관련 대학원 진학
  5. 바이오벤처 창업 등으로 크게 나뉘어져 있다.
top